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슈

2030 BMW 4050 벤츠 남성 대형 여성은 소형 나이와 성별에 따른 자동차 선호도

by 일등경매맛집 2022. 2. 17.
반응형

오늘은 재미난 자료를 발견하게 되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제는 나이와 성별에 따른 자동차 선호도 평가인데요.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의 21년 차량 판매량 조사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1. 나이(세대) 별 선호 차종

A) 2030 세대

사회 초년생인 20대는 충분한 자금력이 뒷받침되지 못하다 보니 국산차의 경우 현대 아반떼, 수입차의 경우 BMW 3 시리즈가 21년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30대의 경우 어느 정도 자금력이 생기게 되고, 결혼과 출산을 하다 보니 소형차보다는 가족들과 함께 탈 수 있는 중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게 되는데요. 국산차의 경우 기아 쏘렌토, 수입차의 경우 BMW 5 시리즈를 선택하였습니다.

 

B) 4050 세대

회사에서도 과차장급으로 어느 정도 기반을 갖춘 40대의 경우 둘째 혹은 셋째 자녀까지 출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국민 아빠 차로 불리는 기아 카니발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50대의 경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단인 현대차의 그랜저가 부동의 1위로 손꼽혔습니다. 또한 50대 이상에서는 제네시스의 G80이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운전의 재미를 선호하는 젊은 층의 BMW 굴레를 벗어나 럭셔리의 상징인 벤츠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벤츠같은 경우는 40대뿐만 아니라 50대, 60대까지 모두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21년-나이-성별-상위-판매량-차종-사진
21년 상위 자동차 상위 판매 모델

 

2. 성별에 따른 선호 차종

성별에 따른 선호 차종은 취향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남성은 중형 이상의 덩치가 큰 쏘렌토, 그랜저, 팰리세이드, 카니발 등의 자동차를 선호했고, 여성의 경우 비교적 차량의 크기가 작은 아반떼, 셀 토스 등의 자동차를 선호했습니다. 자료에서 눈에 띄는 점은 그랜저와 투싼은 남성과 여성 모두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기타

친환경으로 최근 전기차의 판매량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인 것은 모두가 공감하실 겁니다.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인 테슬라의 경우 컴퓨터와 IT에 관심이 높고, 어느 정도 자금력이 뒷받침되어주는 3040세대가 주 고객층이었고, 이는 전 세계적인 추세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전기차 구매의 경우 정부에서 각종 보조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지난해 많은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